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적 컴퓨터생활

엑셀 저장하고 다시 열면 선,폰트,색깔,크기가 흐트러질때 !!(엑셀오류)

728x90
반응형
SMALL

 

엑셀파일치료v1.03(보안).xla

별안간 아무 이유없이 (이건 전적으로 제 생각입니다만) 갑자기 엑셀 작업 후에 저장하고 다시 보려고 열어보면

그림과 같이 테이블 선은 물론이고 지정했던 폰트,폰트크기 등이 제각각 흐트러졌습니다.

시트복사를 할때도 마찬가기구요

이게 이상한 것이 두번째 수정해놓고 저장하면 흐트러지진 않아요 근데 항상 두 번 할수는 없는 일. 

몇달 간 같은 파일을 계속 복사해서 써오다가 갑자기 근래 한달여간 이런 현상이 나타나서 네이버에

한 참 찾아다녔는데
 

1)매크로바이러스라고

치료해보라는 말이 제일 많더군요 -_-

매크로 그런건 안들어있는 파일인데용 ㅡ.,ㅡ

그래서 일단 프로그램을 구해서 실행해봤지만 꽝이었어요 

초기에 쓰던 오류가 전혀 없던 파일을 다시 사용해도 마찬가지이고

엑셀을 다시 깔기에는 요고 한 파일만 오류가 나는 거라 귀찮고 해서 엑셀바이러스

치료프로그램이란것을 찾아서 돌려봤습니다. 하지만 그대로네요 하지만 엄청나게 크던
 
용량이 줄기는 합니다.

다시 네이버를 뒤적이다가

2)엑셀 2007 버전을 2000-2003버전에서 호환이 되게 저장하는 과정

에서 요론문제가 생긴다고도
 
하던데 그럼 당장 발생해야 하는데 갑자기 요고 한개 파일만 그러니 당최 이상하네요

저는 엑셀2003사용자이지만 2007통합문서로 다시 저장하고 시트복사를 했더니 테이블선이랑 폰트모양,

크기가 얌전히 잘 있기는 하던데 그것도 일회성이고 다시 반복!!

추적을 좀 해봤더니 보안업체 캡스에서 백업된 엑셀 파일을 그대로 잘라서 붙이니 이런 문제가 발생한거 같네요.

당최 이건 해결방법이 없는건지? ㅠ_ㅠ;;

다시 설치를 해야할 듯-_-


반응형
LIST